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30대에 암보험 가입하기, 나의 추천 후기 이야기

by 티스토리 애자 2023. 10. 1.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제가 30대에 암보험을 가입하면서 겪은 경험과 선택 과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제가 1995년생으로, 건강하고 질병이 없는 상태에서 어떻게 암보험을 가입했는지 알려드릴게요.

처음에는 보험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기 때문에, 제가 실비보험만 가입되어 있는 상황에서 어떤 보험을 선택해야 할지 망설였습니다. 하지만 실비보험만으로는 큰 질병에 대한 보장이 부족하다는 것을 이해하고, 주요 3대 질병에 대한 진단비와 수술비를 고려한 종합적인 암보험 상품을 찾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리고 35세까지 가입 가능한 어른이 상품을 선택하면 가입할 수 있는 기간이 더 오래되기 때문에 이점을 고려하였습니다. 하나의 상품이 아닌 두 가지 상품을 조합하여 구성하면 더욱 효과적이라고 제안을 받았습니다.



저는 다음과 같은 항목을 중점으로 고려하여 암보험을 구성하였습니다.

주요 3대 진단비 권장 수준:

  • 일반암 진단비: 5천만원
  • 유사암 진단비: 1천만원 (일반암 진단비의 20%까지 가입 가능)
  • 뇌혈관 진단비: 2~3천만원
  • 허혈성 진단비: 2~3천만원
  • 심혈관 진단비: 1천만원


수술비

  • 질병/상해 수술비
  • 질병 1~5종/상해 1~5종
  • 뇌/심장 관련 수술비

가성비 특약

  • 조혈모세포 이식
  • 각막 이식
  • 5대장기 이식
  • 양성 뇌종양
  • 일상생활 배상책임


이러한 항목들을 고려하여 암보험을 구성하였고, 무해지환급형 20년 납입 90세만기 비갱신형으로 가입을 선택했습니다. 또한, 질병/상해 수술비와 표적항암치료비, 그리고 추가적인 특약들을 선택하여 두 개의 어른이 보험을 조합하였습니다.



이렇게 구성한 암보험으로 미래를 준비하고, 큰 질병에 대한 안정감을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보험에 대한 지식이 없어 처음에는 어려움을 겪었지만, 컨설턴트의 도움과 정보를 찾아가며 제 안전을 위한 선택을 할 수 있었습니다.

암보험은 건강한 상태에서 미리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며, 개인의 상황과 필요에 맞게 구성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 경험을 통해 셀프로 인터넷으로 가입하였고, 획기적으로 보험비를 줄일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도 보험에 대한 고민이 있을 때는 참고하셔서 직접 가격비교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